머나먼 별빛의 노래
어둠이 두려운 아이들
⭐️
닥터 위어드가 암흑의 지배자 사가엘을 물리치는 이야기.
요새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서 요새를 지키는 스웨덴 군대이야기.
죽음의 유산 어떤 정치인을 암살하는 내용. 재미없음.
영웅
⭐️
외계인과의 전쟁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병사사 제대후 지구로 귀환하길 원한다. 흐랑가 종족이 언급된다.
샌브레타로 나가는 출구 오래전 발생한 사고로 고속도로를 배회하는 유령 자동차
두 번째 종류의 고독
⭐️
널스페이스를 생성하는 우주스테이션에서 4년동안 홀로 근무하는 주인공. 압도적인 고독
새벽이 오면 안개는 가라앉고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외진 행성에서 ‘무령’ 이라는 미지의 생물을 찾으려는 탐사대
리아에게 바치는 노래
⭐️
행성 슈키아. 이 행성의 원주민들은 기생생물 그리슈카에게 스스로 잡아먹히면서 궁극의 행복을 느끼는 종교를 믿는다. 심지어 이 종교에 인간들도 점점 빠져들게 되자 이를 조사하기위해 텔레파스 2명이 투입된다.
재로 된 탑 꿈거미를 사냥하는 남자의 환상과 현실
일곱 번 말하노니, 살인하지 말라
⭐️
광신적인 종교 군사체제의 일당들이 힘없는 외계원주민을 학살한다. 르귄의 ‘세상을 가르키는 말은 숲’을 연상시키는 이야기
스톤 시티 아주 오래된 외계인이 건설한 스톤시티. 그 지하도에서는 공간을 뛰어넘어 우주를 여행할수 있다.
비터블룸
⭐️
얼음행성에서 죽기 직전에 외계인에게 구조된 원주민. 외계인의 우주선 안에서 수많은 세계를 여행한다
십자가와 용의 길
⭐️
새로운 이단 종교를 분쇄시키기위해 파견된 기사단 심문관. 그는 이단의 성경책에 흥미를 갖게 된다.

 

하이브리드와 호러
라렌 도르의 외로운 노래
⭐️
검은 왕관을 쓰고 문을 통해 수많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랑하는 남자를 찾아다니는 여인. 문에는 언제나 그녀를 방해하는 문지기가 있다.
아이스 드래곤
⭐️
겨울의 소녀는 아이스 드래곤을 탈수 있다.
잃어버린 땅에서
⭐️
그레이 알리스에게 청한다면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살 수 았다. 하지만 그러지 않는 편이 낫다.
샌드킹
⭐️
집단지성을 공유하는 조그만 생물 샌드킹. 그들은 여왕 ‘모’의 조종을 받는다.
멜로디의 추억 친한친구였던 멜로디가 찾아왔다. 그녀는 2년전에 죽었다
원숭이 다이어트 고도비만 주인공. 어느날 엄청나게 살을 뺀 동료를 만났는데. 그 비법은 원숭이 다이어트.
나이트 플라이어
⭐️
귀신들린 수송선 나이트 플라이어호. 승무원들을 살해하기 시작한다.
이건 또 읽어도 재밌다.
미트하우스 맨 시체를 이용하는 시체작업원의 이야기. 사랑에 대한 불편한 이야기. 
서양배처럼 생긴 사내 냄새나고 더럽고 역겨운 사내가 있다. 몸도 얼굴도 서양배처럼 생겼다. 그녀는 그 사내가 너무 두렵다.

 

터프의 맛
노온의 괴수
⭐️
행성 리로니카에서는 열두가문이 있고. 각자 훈련시킨 포식동물들을 투기장에서 싸우게 해 돈을 번다.
옛지구의 환경공학군단의 방주호를 이끄는 터프에게 한 가문이 찾아와 강력한 괴수를 팔라고 요구한다.
수호자
⭐️
행성 나모르에는 기이한 바다 생물 3종류가 갑자기 나타나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한다.
터프는 이 행성을 돕기로 하는데...
인적 드문 길 베트남전에 참전한 주인공과 참전하지 않은 주인공의 두 평행세계가 맞닿는다.
도어웨이즈 평행세계를 통과할수 있는 문들이 있다. 다크로드와 인간사냥개들은 한 여자를 쫒고있다.
셸게임 텔레키네스트 초능력을 가진 강대한 터틀.
타인의 마음을 읽고 조종할수 있는 외계인 닥터 타키온.
둘이서 부패한 경찰을 물리친다.
재이비어 데스몬드의 수기 재미없음.

 

갈등하는 마음
포위전 1편의 ‘요새’ 이야기에 시간여행을 추가한 이야기.
스킨 트레이드
⭐️
도시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피해자는 피부가 모두 벗져저서 죽었다.
오래전 늑대인간에게 살해당한 경찰의 딸이 이 사건을 파헤친다.
불완전한 배리에이션 대학시절 같은 체스팀을 이루었던 4명의 친구가 있다. 
그중 중요한 시합에서 패배해 경기를 망친 친구는 항상 놀림을 당한다.
오랜시간이 흐른후 놀림을 당하던 친구는 큰 성공을 하고 부자가 되었고, 같은 팀이었던 친구 3명을 자신의 저택으로 초대한다.
유리꽃 정신게임.
힘과 권력과 부를 가진 자들이, 약한 자들과 정신 대결을 벌이고, 승리하면 패자의 육체를 취하여 영생을 누린다.
아이들의 초상 주인공은 한때 잘나가는 소설가였지만 지금은 몇년째 슬럼프에 빠져있다.
소설가의 딸이 성폭행을 당하고 심하게 다쳤다. 
오랜 치료후에, 육체적 상처는 아물었지만 정신적 상처는 여전히 남아있어서, 아버지에게 그때의 고통을 토로한다. 소설가는 딸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고, 이는  베스트셀러가 된다.
딸은 자신의 비밀스런 고통과 치욕을 세상사람들이 모두 알게 됐다며 분노한다.

 

반응형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체 1, 2, 3  (0) 2020.11.11
머신맨-기계가 된 남자의 사랑  (0) 2020.10.14
렉시콘 (Lexicon)  (0) 2020.08.31
워치 시리즈  (0) 2020.08.13
헬로 아메리카 (Hello America)  (0) 2020.06.17
Posted by 돌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