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 있는 책
OpenGL ES 2.0 프로그래밍 가이드
홍릉과학출판사
OpenGL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한빛미디어
쉐이더는 그래픽 하드웨어(GPU) 상에서 동작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입력 데이터를 스크린상의 이미지로 변환한다.
쉐이더 프로그램은 OpenGL Shader 언어(GLSL)로 작성되는데 C 언어와 유사하다.
이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GLSL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
------------------------------------------------------------------------------
EGL: Native platform graphics interface 로서 OpenGL 과 같은 Khronos graphics API 들과
Native platform window system 과의 interface 역할.
EAGL 은 Apple 의 EGL.
------------------------------------------------------------------------------
UIView 상속
#import <QuartzCore/QuartzCore.h>
#import <OpenGLES/ES2/gl.h>
#import <OpenGLES/ES2/glext.h>
+ (Class)layerClass
{
return [CAEAGLLayer class];
}
- (id)initWithFrame:(CGRect)frame
{
self = [super initWithFrame:frame];
if (self == nil) return self;
NSDictionary* dic = [NSDictionary dictionaryWithObjectsAndKeys:
[NSNumber numberWithBool:FALSE], kEAGLDrawablePropertyRetainedBacking,
kEAGLColorFormatRGBA8, kEAGLDrawablePropertyColorFormat,
nil];
CAEAGLLayer* eaglLayer = (CAEAGLLayer*)self.layer;
eaglLayer.opaque = YES;
eaglLayer.drawableProperties = dic;
return self;
}
'OpenGLES 초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es 에서 gluPerspective 함수 구현 (0) | 2014.07.04 |
---|---|
어파인 공간 (Affine Space) (0) | 2014.07.04 |
3차원 물체의 표현 (0) | 2014.07.04 |
Program(프로그램) 객체 (0) | 2014.07.04 |
쉐이더(Shader) 객체 (0) | 2014.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