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orms : 외부에서 vsh 에 전달되는 값. 상수, 128개. 배열OK, 구조체OK (vsh, fsh 에서 모두 사용가능)
attribute : 외부에서 vsh 에 전달되는 값. 8개. (float, vec2~4, mat2~4 데이타타입만 가능) 구조체X, 배열X
varying : fsh 에 넘어가는 값
* 우리는 직접 fsh 에 값을 전달할수 없다.
vsh 의 attribute 에 값을 전달한후,
vsh 내부에서 varying 에 값을 넣어야
fsh 에서 사용할수 있다.
* vsh 내장변수
gl_Position : 읽기쓰기
gl_PointSize : 읽기쓰기
gl_FrontFacing : 읽기전용 (bool)
* fsh 내장변수
gl_FlagColor : 읽기쓰기
gl_FrontFacing : 읽기전용 (bool)
Gl_FragCoord : 읽기전용 (vec4) 픽셀좌표
Gl_PointCoord : 읽기전용. 3차원점을 그릴때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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