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환경 : AndroidStudio1.5.1
작업하던 프로젝트에 facebook 로그인 연동을 위해
facebook sdk 를 추가했더니, 컴파일할때 transformClassesWithDexForDebug 오류가 발생함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위의 에러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함.
빌드타임도 엄청 길어지고,
맵북의 팬도 엄청 돌아감.

* 최종 해결방법
- app 레벨의 build.gradle 파일에 multiDexEnabled true 를 넣지 마라.
  쓸데없이 빌드타임만 길어짐.
- dependencies 에서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8.3.0' 이걸 사용했는데
  (아마 대부분 사용할듯)
  정작 나에게 필요한건 gcm 뿐이어서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gcm:8.3.0" 이걸로 변경함
  
  play-services 에는 구글플레이의 모든 서비스들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총 메소드갯수가 많아서 위의 에러가 발생하는것이었음.
  자신에게 필요한 구글서비스만 포함시키면 총 메소드갯수를 줄일수 있음.

* 구글 서비스 리스트 확인은 여기서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guides/setup

* AndroidStudio 의 Terminal 둘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관련된 라이브러리들의 트리를 볼수 있음.
  ./gradlew app:dependencies



반응형
Posted by 돌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