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환경 : AndroidStudio1.5.1
작업하던 프로젝트에 facebook 로그인 연동을 위해
facebook sdk 를 추가했더니, 컴파일할때 transformClassesWithDexForDebug 오류가 발생함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위의 에러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함.
빌드타임도 엄청 길어지고,
맵북의 팬도 엄청 돌아감.
* 최종 해결방법
- app 레벨의 build.gradle 파일에 multiDexEnabled true 를 넣지 마라.
쓸데없이 빌드타임만 길어짐.
- dependencies 에서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8.3.0' 이걸 사용했는데
(아마 대부분 사용할듯)
정작 나에게 필요한건 gcm 뿐이어서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gcm:8.3.0" 이걸로 변경함
play-services 에는 구글플레이의 모든 서비스들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총 메소드갯수가 많아서 위의 에러가 발생하는것이었음.
자신에게 필요한 구글서비스만 포함시키면 총 메소드갯수를 줄일수 있음.
* 구글 서비스 리스트 확인은 여기서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guides/setup
* AndroidStudio 의 Terminal 둘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관련된 라이브러리들의 트리를 볼수 있음.
./gradlew app:dependencies
'Android 초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rcode 이미지 생성하기 (1) | 2016.08.26 |
---|---|
android. ssl. client certificate. 클라이언트 인증서. pinning (1) | 2016.02.02 |
HTTPS with Client Certificates on Android (0) | 2016.01.26 |
LocalBroadcastManager (0) | 2015.12.21 |
안드로이드. 바코드. zxing library (0) | 2015.12.15 |